![]()
최근 우리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사진을 촬영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렇지만 망원 영역은 스마트폰으로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별도의 카메라를 구입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번에 소니에서 이러한 사용자들의 요구를 적극 수용한 고배율 콤팩트 카메라 소니 RX100M6을 공개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소니 RX100M6의 가장 큰 장점은 콤팩트하다는 점인데 무게는 약 300g으로 가볍게 휴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010만 화소의 1인치형 센서가 탑재되었는데 스마트폰과 차별화되는 화질의 사진과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
소니 RX100M6의 또 다른 특징은 24-200mm F2.8-F4.5 렌즈를 탑재했다는 점입니다. 스마트폰에서는 흉내 낼 수 없는 고배율을 실현했습니다. 그리고 고배율렌즈를 탑재한 것치고는 조리개도 선방한 것으로 보입니다.
![]()
소니 RX100M6의 뒷면에는 3인치 크기의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그래서 간편하게 초점을 맞춰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오른쪽에 다양한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어서 간편하게 카메라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
소니 RX100M6의 디스플레이는 상하로 상당히 높은 각도로 젖힐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각도로 편리하게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
소니 RX100M6의 주요 특징들을 정리해보면 사물을 추적하면 24fps 고속촬영이 가능하고 사람의 눈을 추적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신 카메라의 기본 기능인 4K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고 최대 4스텝의 손떨림 보정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소니 RX100M6의 가격은 $1,200(약 128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저렴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콤팩트 카메라의 완성형과 같은 기능을 생각해 보면 납득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특히 고배율을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사진이나 동영상 품질에 만족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콤팩트 카메라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