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레이스테이션은 대표적인 콘솔 게임기라고 할 수 있는데 20년 이상 많은 게이머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닌텐도 미니 클래식을 이어서 플레이스테이션 클래식이 공개되었습니다. 24년만에 복각이 되는 것이라고 하는데 올드 게이머의 관심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인 것 같아서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플레이스테이션 클래식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본체와 두 개의 패드 그리고 HDMI와 USB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충분하므로 추가로 액세서리를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
플레이스테이션 클래식은 오리지널 제품보다 45% 크기가 줄어들었습니다. 그렇지만 디자인은 같으므로 수집할 가치가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
플레이스테이션 클래식은 두 개의 패드를 장착할 수 있고 뒤쪽에 TV 연결을 위한 HDMI 단자와 전원 공급을 위한 마이크로 USB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720P로 출력이 된다고 합니다.
![]()
패드는 오리지널 제품과 같습니다. 그래서 많은 아재의 추억을 되살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2개가 제공되기 때문에 2인용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스테이션 클래식에는 20개의 게임이 포함되는데 철권3와 파이널 판타지7 그리고 릿지 레이서 타입4가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고 국가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진다고 합니다.
![]()
플레이스테이션 클래식은 12월 3일 11만 8천원이라는 가격으로 발매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예전 게임에 대한 추억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 구매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래픽이 지금 보면 많이 부족한 편이라는 점은 미리 고려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