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영댕이의 funfun한 세상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5026

삼성 갤럭시 탭 S7, S7+ 안드로이드 태블릿 스펙은?

$
0
0


태블릿은 크게 아이패드와 안드로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프래그십 이라고 할만한 제품은 많지 않은 편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가장 쓸만한 플래그십 태블릿이라는 평가를 받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탭 S7과 S7+이 발표를 앞두고 있씁니다. 그럼 이번 포스티에서는 스펙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두 제품의 공통 스펙을 확인해 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65+ 프로세서와 6GB 램 그리고 128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했습니다.



삼성 갤럭시 탭 S7에는 11인치 WWXGA(2560x1600) LTPS TFT LCD가 탑재되었습니다. 내장했습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120Hz 주사율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루머에 따르면 90Hz 일수도 있고 해상도도 FHD+로 제한될 수 있다고 합니다.



삼성 갤럭시 탭 S7에는 7,040mA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비디오를 15시간 정도 재생할 수 있을 정도의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색상은 미스틱 블랙, 실버, 브론즈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1,300만 화소의 메인과 500만 화소의 광각 듀얼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탭 S7의 두께는 6.34mm로 상당히 슬림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툭튀는 어느 정도 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쿼드 스피커가 적용되어 있다고 합니다.



삼성 갤럭시 탭 S7+에는 12.4인치 WQXGA+(2800x1752) 해상도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120Hz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하는데 한 번 눈이 적응하면 역체감이 상당해서 다른 제품을 사용하기 어려워집니다.



삼성 갤럭시 탭 S7+에는 10,090mA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했고 최대 16시간의 비디오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베젤리스와 후면 디자인도 상당히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탭 S7+의 두께는 5.7mm로 S7보다도 오히려 얇은 편입니다. 그 외에도 다른 스펙을 확인해 보면 S펜(9ms 지연시간)을 이용해서 필기나 그림을 그릴 수 있고 와이파이6와 돌비 애트모스 그리고 무선 DEX 등의 기능들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삼성 갤럭시 탭 S7와 S7+는 오랜만에 출시되는 쓸만한 수준의 플래그십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최고 수준의 필기를 하거나 그림을 그리려는 목적의 태블릿의 필요한 분들에게는 유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럼 다음에는 리뷰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5026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