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모니터들을 살펴보면 게이밍에 특화되어 있는 제품들을 종종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들의 특징은 빠른 화면 전환이 가능한 높은 최대 주사율을 가지고 있다는 점인데 최근 유행하고 있는 오버워치와 같은 게임들에서 차이를 체감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삼성전자에서도 32:9 비율의 49인치 게이밍 모니터 CHG90을 발표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삼성 CHG90 게이밍 모니터는 49인치 3840 x 1080 해상도의 VA 패널을 탑재했는데 일반적인 게이밍 모니터들에 비해서 상당히 와이드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44Hz 주사율을 지원합니다.
![]()
삼성 CHG90 게이밍 모니터는 DP, MINI DP, HDMI 단자를 가지고 있고 추가적으로 3개의 USB 3.0 커넥터가 탑재되었습니다. 인터페이스 부분에서는 크게 부족하지 않다고 생각 되었습니다.
![]()
삼성 CHG90 게이밍 모니터의 스탠드는 다양한 형태로 화면의 각도롤 조절할 수 있지만 다른 삼성전자의 모니터들과 동일하게 상당히 많은 공간을 차지한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
삼성 CHG90 게이밍 모니터는 1800R의 곡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형 모니터들의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에 조금 더 몰입할 수 있도록 뒤쪽에 별도의 조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삼성 CHG90 게이밍 모니터의 가격은 $1499.99(약 169만원)로 책정이 되었고 6월 30일부터 배송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삼성 CHG90 게이밍 모니터는 큰 화면과 와이드 해상도 그리고 높은 주사율까지 삼박자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대화면 게이밍 모니터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