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플러스는 OPPO의 부사장이 설립한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입니다. 현재도 오포의 자회사로 남아있는데 재미있는 부분은 오포와 비보 그리고 원플러스는 하나의 회사로 묶여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중국 스마트폰의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원플러스 5T라는 제품이 공개되었습니다.
![]()
원플러스 5T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와 6/8GB 램 그리고 64/128GB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뒷면에는 지무인식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
원플러스 5T의 전면에는 6.01인치 FULL HD 해상도의 아몰레드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디자인은 무난한 수준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
원플러스 5T의 뒷면에는 1600만과 20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재미있는 부분은 화각이 동일하다는 점입니다. 배경 흐림이나 보다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
원플러스 5T에는 OxyGen OS가 탑재되었는데 거의 순정 형태의 안드로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국 내수 버전은 Hydrogen OS가 내장됩니다.
![]()
원플러스 5T의 가격은 사양에 따라서 $499(약 55만원)부터 $559(약 61만원)정도로 측정되었습니다. 스펙에 비하면 약간 저렴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도 나쁘지 않고 스펙도 괜찮지만 백도어 등의 이슈가 있기 때문에 구입할 때 이러한 부분들을 미리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