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미국에서는 CES 2018이 진행되고 있는데 재미있는 제품들이 공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레이저에서는 자사의 스마트폰을 결합해서 노트북처럼 활용할 수 있는 레이저 Project Linda를 공개했는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레이저 Project Linda는 알루미늄으로 제작이 되었고 두께는 약 1.5cm로 상당히 얇은 편입니다. 그리고 가장 핵심적인 부분은 레이저의 스마트폰을 노트북의 처리 장치로 활용한다는 점인데 이미 모토로라와 같은 회사들에서 시도했던 방식입니다.
![]()
레이저 Project Linda에는 13.3인치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해상도는 Quad HD인데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키보드의 아래쪽에 배치되어 있는 스마트폰의 화면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레이저 Project Linda의 옆면에는 USB 타입C 커넥터와 이어폰 단자 그리고 풀사이즈의 USB 슬롯을 가지고 있습니다. 확장성은 무난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
레이저 Project Linda를 이용하면 레이저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게임들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도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의외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레이저 Project Linda는 현재 프로토타입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출시일이나 가격적인 부분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가격만 적당하다면 일부 분야에서 상당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