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드론을 이용해서 역동적인 영상을 촬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촬영된 영상들은 다시 촬영할 수 있는 기회가 없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안전하고 빠르게 백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씨게이트에서는 DJI 드론을 위한 외장하드 씨게이트 DJI Copilot를 공개했습니다.
![]()
씨게이트 DJI Copilot는 2TB 용량을 가지고 있는데 유용한 부분은 상당에 장착되어 있는 디스플레이를 이용해서 외장하드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
씨게이트 DJI Copilot의 옆면을 살펴보면 SD카드를 직접 넣을 수 있는 슬롯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자체적으로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서 컴퓨터의 도움 없이도 백업이 가능합니다.
![]()
씨게이트 DJI Copilot는 자체적으로 USB 케이블을 내장하고 있는데 DJI의 드론에 연결해서 데이터들을 바로 백업할 수 있습니다. 핵심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백업된 데이터들은 스마트폰과 유선으로 연결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선 연결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은 아쉽지만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
씨게이트 DJI Copilot의 가격은 $349(약 37만원)으로 책정되었는데 기능을 생각해 보면 저렴하지는 않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컴퓨터 없이도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드론의 데이터 백업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분들에게 유용한 외장하드라고 판단되었습니다.
![]()